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너무 더워서 가뜩이나 짜증나는 하루하루의 연속인데 모기가...


    더워서 짜증나는데 자꾸 달려드는 모기.. 저도 참 짜증 난답니다.


    오늘은 그 짜증나는 모기들 한테 물리지 않는 예방법 + 모기한테서 멀어지는 방법+ 모기가 좋아하는 것 등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자려고 할때만 나타나서 무는 모기 인성 무엇?)


    아무리 유용하고 확실한 방법이 있다고 해도 그중에서 가장 중요한건 물리지 않는 것!

    1. 샤워를 자주하자, 모기는 땀냄새를 좋아하므로 외출후 필히 샤워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2.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지향하자, 지방이나 혈중 콜레스테롤 농도가 짙은 사람은 피지나 땀에 지방이 더 많이 분비 되는데, 이때 특유의 냄새가 모기를 자극하므로 지방은 어쩔수 없다고 할지라도 콜레스테롤이 많은 음식은 자제 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3. 음주를 적당히 하자, 음주를 한 사람의 신체는 땀을 배출할때 에탄올도 같이 배출되는데 이 냄새가 모기를 불러오는 계기가 됩니다.

    4,  신진대사가 활발한 사람은 모기에 잘 물린다, 신진대사가 활발하여 여러 체취를 풍기는데 이 냄새 또한 좋아합니다.
    (아니 이건 어쩌라는거지?)

    5, 집에 모기퇴치기, 포충기, 포집기 등 모기가 실내로 유입되는 주요 경로에 퇴치기를 설치하여 유입 자체를 차단한다.

    6, 냄새가 강한 음식을 많이 섭취 또는 음식이 묻은 비닐랩, 포장제, 용기 등을 오랜시간 방치 하지 않아야 한다.

    사실 너무 많아서 나열이 안되요... (...)

    이 정도만 해도 대부분의 모기한테서 해방!!!! (삶의 질이 향상된다!!!!!)









    모기 한테서 멀어 지기 위해서는 모기가 싫어 하는 것을 알아야 겠지요!


    1. 계피 계피에는 "유지놀" 이라는 살충 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인데요,
    이 성분은 살충제에 쓰이는 성분 이기도 합니다.

    2. 허브(구문초, 라벤더, 페퍼민트, 제라늄)등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내는 허브를 집안에 두면
    모기가 아무래도 잘 오지 않겠지요?

    3. "목초액"의 독성을 완전히 제거 한 후, 모기가 주로 유입되는 곳에 발라 놓으면
    눈에 띄게 유입이 적어지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4. 오렌지 껍질에 불을 붙으면 타 들어갈때의 연기를 모기가 극도로 싫어한다고 하네요!









    기가 좋아 하는것은 정말 많이도 있지만 대표 적인 3가지를 뽑는다면?



    1. (정말 좋아 합니다.)

    2. (정말 좋아 합니다.2)

    3. 냄새 (정말 좋아 합니다.3) 발냄새, 입냄새, 손냄새(?), 똥냄새 등..







    이 모기 위험해...!

    끝으로 모기의 종류중에서도 좀 전투(?)적인 모기에 대해 설명 드리려 합니다.


    위 모기의 정확한 명칭은 흰줄숲모기로 일명 아디다스 모기로 불리우는 숲 모기입니다.


    이름에서도 아시다 시피 숲에서 자주 서식하는 모기인데요.


    이 모기를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낮에도 활동하여 사람의 피를 흡혈 한다는 것과

    숲에서 활동하는 모기인 만큼 일상생활에서 만나게 될 경우 매우 귀찮은(?) 상황에 맞닥뜨리게 될 가능성이 다분합니다(...)


    그게 무슨 말이냐면, 이 모기가 숲에서 서식 하는 모기다 보니

    낮에 활동 하는 것을 넘어 한 두번 공격을 당하면 도망 가 버리는 일반 집 모기와는 달리


    한번 대상을 결정하면 진짜 죽도록 달려 들어서, 손에 와서 탁! 치면, 팔에 와서 앉고, 또 탁! 치면, 어깨에 앉는 그런 무시무시한 모기 입니다.


    또한, 국내에는 아직까지 댕기열과 자카 바이러스를 옮기는 흰줄숲모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하지만,

    원래의 댕기열 바이러스와 자카 바이러스가 위의 외국의 흰줄숲모기를 타고 전염되었다고 하면 믿어 지실까요?

    물론 한국에는 아직까지는 발견되지 않았지만요^^


    도움이 되길 바라며......

    도움 되셨다면.......

    ↓ ♥ 찐한 하트 부탁드립니다..




    Posted by 비오는 밤 레드와인과